[지디넷코리아]게임인터넷신문인 게임스팟코리아는 IT온라인미디어인 지디넷코리아와 공동으로 오는 2월 10일(화) 서울 학동역 건설회관에서 국내 최초로 게임엔진 기술관련 ‘게임테크 2009’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게임테크 2009’ 컨퍼런스에는 독일 유력 게임엔진 업체인 ‘크라이텍’을 비롯해 게임물리엔진 분야의 선두업체 ‘하복’, 범용 게임엔진 ‘게임브리오’로 잘 알려진 이머전트, 게임UI 그래픽엔진 개발사인 스케일 폼 등 내노라는 글로벌 게임엔진 개발사가 모두 참가해 자사의 제품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일 크라이텍의 수석개발자 강연 진행

 


크라이텍의 게임엔진 ‘크라이엔진2’는 높은 퀄리티의 차세대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완전한 기능 집합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문적으로 파이프라인 내에서 잘 동작하도록 검증된 SandboxTM 레벨 편집기를 포함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주력 게임엔진으로 사용된 ‘크라이엔진2’는 차세대 실시간 렌더러를 채용해 DirectX9와 Direct10에서 매끄러운 지원을 하고 있다. 이러한 엔진기술은 캐릭터 등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소프트 그림자를 만들어 낸다.

 

■하복사의 ‘하복물리엔진’ 신제품 소개

 



하복엔진은 ‘스타크래프트2’ ‘엘더스크롤4:오블리비언’ ‘폴아웃3’ 등 전세계 200여개의 게임에 적용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마비노기영웅전’ ‘C9’ ‘스팅온라인’ ‘레퀴엠온라인’ 등의 게임제작에 활용됐다.

 

물리학적 연산 수행이 가능한 하복엔진은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에 등장하는 모든 객체의 사실적인 묘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 때문에 전 세계의 게임개발사는 컴퓨터 게임 및 비디오 게임 등의 제작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이머전트의 ‘게임브리오’ 소개와 시연

 



게임브리오엔진은 C++기반의 엔진으로 누구나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코어 및 멀티플랫폼으로 개발하는데 최적의 API로 손꼽힌다.

 

또한 게임브리오엔진은 눈에 보이는 오브젝트들만 그려냄으로써 CPU의 사용량을 줄이는 다양한 ‘컬링’과 ‘소팅’기법이 포함돼 있어 시스템 최적화가 용이하다.

 

오는 2월 10일 ‘게임테크 2009’ 컨퍼런스에서는 게임브리오 최신 버전을 공개하고 엔도우즈의 ‘아틀란티카’ 적용 사례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게임UI 그래픽 엔진 ‘스케일폼GFx’ 최신버전 공개

 



‘스케일폼 GFx’는 하드웨어 가속이 되는 가벼운 벡터 기반의 최초 그래픽 엔진으로 Flash & SVG 같은 미디어 데이터를 이용해 벡터 기반의 유저 인터페이스(UI)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스케일폼 GFx’는 일반적인 플래시 디자인을 게임내 UI 디자인으로 렌더링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게임환경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받으면서 벡터 그래픽을 플레이 할 수 있다.

 

GFx의 주요특징으로는 ▲플랫폼 독립적 설계 ▲거의 모든 게이플랫폼에서 지원 ▲DX9 & OpenGL기반에서 렌더링 기능 ▲한국/일본/중국 IME지원 ▲UNICODE 사용 ▲게임 패드나 조이스틱 지원 ▲크라이, 게임브리오, 언리얼3 등 게임엔진과의 통합 및 호환 ▲Window NT, 2K, XP, Linux, MacOS 호환 등이 있다.

 

오는 2월 10일 개최되는 ‘게임테크 2009’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gametech.gamespo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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