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 3D 표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x, y ,z 축으로 이뤄져 있다. 각각의 오브젝트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에 포함 되어야 .

 

Camera : Scene 내부에 존재하는 3D공간을 기록하는 것으로 , 카메라는 현재 Scene 보고 있는 시점을 정의한다. 3D 공간에서 시점을 바라보는 것으로 사진 찍는 것을 생각 하면 쉽다. Zoom 또는 Focus 조절 등을 Camera 통해 손쉽게 하는 것이라 생각 된다. 물론 실제 카메라가 아니기 때문에 유용한 점이 있다 예를 들면 사물(Object) 뒤에서 시점을 중심으로 바라보는 것도 가능하다.

 

Viewport (화상 표시영역) : 카메라가 바라보는 결과물이다. 카메라의 렌즈와 비교되어질 있는데, 시점을 멀리 잡으면 많은 부분이 보이며, 가깝게 잡으면 적은 부분 또는 일부가 잘려 우리 눈에 보여지는 것과 유사 하다.

 

3D Objects : 3D오브젝트는 Sprite MovieClip 진화한 형태로써 기존 x,y 2개의 축에서 z 하나가 추가되어 평면에서 공간을 표현한 것이라 있다.

 

Material : Object 위에 프린트되는 texture(질감) 이다. 건물과 비교하면 철근형태에서 시멘트를 발라 외형을 표현한 것이라 있다. Material 단순한 색상에서 진화된 형태로는 실시간 스트리밍 비디오까지도 사용할 있다.

 

Render engine : 카메라를 돌리면서 연속적으로 관찰하는 것과 유사하다. 렌더링을 시작 하면 Camera Viewport 연속적으로 변화하며 해당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다. 렌더링은 실제로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Object 변경된 위치를 연산하여 Viewport 통해 보여주는 것이다.

 

Left-handed Cartesian coordinate system
(
왼손 좌표  시스템)

: PV3D 왼손 좌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스테이지 기준(좌측 상단)으로 X 증가 Object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Y 증가 아래쪽으로 이동시키며, Z값은 Object Depth(깊이) 조절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