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oxMovieClip : Linkage의 Base Class가 flash.display.MovieClip인 상태
CBoxSprite : Linkage의 Base Class가 flash.display.Sprite인 상태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테스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ar t:Number = getTimer();
//1차 테스트 -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참조)
/*var bd:BitmapData = new CBox(0,0);
for(var i:int = 0; i < 1000; i++){
var bm:Bitmap = new Bitmap(bd);
this.addChild(bm);
}*/
//2차 테스트 -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복제)
/*var bd:BitmapData = new CBox(0,0);
for(var i:int = 0; i < 1000; i++){
var bm:Bitmap = new Bitmap(bd.clone());
this.addChild(bm);
}*/
//3차 테스트 - Sprite로 생성
/*for(var i:int = 0; i < 1000; i++){
var spr:Sprite = new CBoxSprite();
this.addChild(spr);
}*/
//4차 테스트 - MovieClip을 Sprite형으로 생성
/*for(var i:int = 0; i < 1000; i++){
var spr:Sprite = new CBoxMovieClip();
this.addChild(spr);
}*/
//5차 테스트 - MovieClip을 MovieClip형으로 생성
/*for(var i:int = 0; i < 1000; i++){
var spr:MovieClip = new CBoxMovieClip();
this.addChild(spr);
}*/
trace(getTimer() - t);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스트 유형 |
SWF 용량 |
생성 시간(ms) |
메모리 사용량 |
기본 컴파일(이미지 생성 없음) |
25.9KB |
0 |
0(기준량) |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참조) |
26.0KB |
10 |
548864 |
비트맵으로 생성(비트맵데이터 복제) |
26.0KB |
743 |
1839104 |
Sprite로 생성 |
26.0KB |
6602 |
2785280 |
MovieClip을 Sprite형으로 생성 |
26.0KB |
7631 |
2801664 |
MovieClip을 MovieClip형으로 생성 |
26.0KB |
6769 |
2801664 |
결과에서 보듯이 비트맵데이터를 참조하는 형태(1차 테스트)가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 )
출처 : http://labs.apollocation.co.kr/technologies/flash/flash.php?menu=1
'etc > o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ent bubbling (0) | 2008.05.07 |
---|---|
배열의 shift(), unshift() 활용 (0) | 2008.05.07 |
스크립트를 통한 컴퓨터 재부팅하기 (0) | 2008.05.02 |
Shape을 이용한 토글 버튼 만들기 (0) | 2008.05.02 |
동적으로 버튼 만들기 (0) | 2008.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