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1. 기본 구성

ㄱ. <canvas id="canvas" width="300" height="300"></canvas>

ㄴ. 모든 브라우저가 canvas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IE빼고 다 되는거 같음)
=> 대비책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됨. (태그 사이에 텍스트 또는 이미지 등을 넣어 표현)
<canvas id="canvas" width="300" height="300">Canvas is not support.</canvas>

2. 렌더링 하기
=> 현재는 2D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차후에는 OPEN GL기반의 3D를 제공할 거라 함.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tutorial');
var ctx = canvas.getContext('2d');

3.지원 여부 확인하기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tutorial');
if(canvas.getContext){
//CANVAS 지원
var ctx = canvas.getContext('2d');
...
}else{
//CANVAS 미지원
...
}

4. 참조 기본 예제(사각형 2개 겹쳐 그리기)
=> Alpha값이 적용되기 때문에 겹쳐 지는 곳은 색상이 혼합되어 나온다.

1. <html>  
2. <head>  
3.  <script type="application/javascript">  
4.    function draw() {  
5.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6.      if (canvas.getContext) {  
7.        var ctx = canvas.getContext("2d");  
8.  
9.        ctx.fillStyle = "rgb(200,0,0)";  
10.        ctx.fillRect (10, 10, 55, 50);  
11.  
12.        ctx.fillStyle = "rgba(0, 0, 200, 0.5)";  
13.        ctx.fillRect (30, 30, 55, 50);  
14.      }  
15.    }  
16.  </script>  
17. </head>  
18. <body onload="draw();">  
19.   <canvas id="canvas" width="150" height="150"></canvas>  
20. </body>  
21.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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