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1. 홈페이지 : http://www.cocos2d-iphone.org/ 에서 다운로드에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재 한다.

(cocos2d-iphone-1.0.0-rc.tar.gz 를 다운 받는다.)

(참조) cocos2d-iphone-0.99.5.tar.gz => XCode 4.1에서는 템플릿 목록이 보이지 않음에 유의.


2.인스톨

: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한 이후 해당 폴더로 이동한 이후

sudo ./install-templates.sh 을 실행하면 템플릿이 설치 된다.


3, 실행

: XCode를 실행한 다음 cocos2d 템플릿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한 이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참조 폴더 구조


Cocos2d : 메인 파일

CocosDenshion : 사운드 관련 

Cocoslive : 랭킹 서버 관련

External : Box2D, 물리 엔진(Chipmunk) 등 관련

experimental : 실험적으로 만들어 진것 (사운드 엔진 포함됨)

Extras : 커뮤니티 등 활동에의해서 개발된 (외부) 유용한 클래스 집합.

Resources : 테스트에 사용된 이미지, 사운드, 타일맵 등이 존재함.

Templates :  템플릿 모음.

Test : 샘플등을 테스트 할 수 있음.

Tools : 프로그램 테스트용 유용한 파일들이 존재함.


API 참조 링크

http://www.cocos2d-iphone.org/api-ref/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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