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ocos2d for iPhone 이란 ?
iPhone, iPad,iPod Touch, Mac의 2d게임, 데모, 동적 그래픽 지원 등을 위한 프레임 워크로써
cocos2d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지만 파이썬 데신 오브젝트 C를 사용.
2. cocos2d for iPhone의 장점
- 빠르다, 공짜, 사용하기 쉽다, 커뮤니티 활성화
3. 다운로드 ( 2012.09.12 기준 v2.1 beta )
http://www.cocos2d-iphone.org/
4. 설치
ex)
$ cd cocos2d-iphone
$ ./install-templates.sh -f
참조) 기존에는 sudo 로 root 권한으로 설치했는데 … 바뀌었네요
5. 주요 기능
- Scene 관리, Scene 변경, Sprite 처리,
- 효과 : 렌즈, 파동, 물결, 액체 …
- 액션 : 이동, 회전, 크기조절, 흐려짐 …
(구성) : 순차, 반복, 역전, 내포 …
(흐름) : 지수, 싸인, 큐빅, 탄력
-- 기본 메뉴, 버튼
- 물리엔진( Box2d, Chipmunk ) 과의 통합
- 파티클 시스템
- 폰트 : ttf 지원, 빠른 폰트 렌더링
- 타일맵 지원
- Parallax(시차) 스크롤링 지원 : iPhone 스크롤
- 연속 모션 (배경)
- 텍스쳐 렌더링
- iOS터치/가속계 지원
- Mac 터치, 마우스, 키보드 지원
- 사운드 엔진(cocosDension 라이브러리) 지원
- 슬로우 모션/ 패스트 포워드 통합
- 빠른 텍스쳐,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 언어 : Object-C
- OpenGL ES 2.0 (iOS) / OpenGL 2.1 (Mac) 기반
(빌드 요구사항)
Mac OS X 10.6 이상, XCode 4.2 이상
(실행 요구사항)
iOS 4.0 이상
Snow Leopard v10.6 이상
6. 샘플 실행
- Open Xcode
- File → New Project
- Choose any cocos2d template
7. 관련 사이트 목록
http://www.cocos2d-iphone.org "cocos2d for iPhone"
http://www.cocos2d.org "cocos2d"
http://www.cocos2d-iphone.org/forum "cocos2d for iPhone for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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