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O 의 새로운 기능알림 알림 채널, 배경 한도, PIP 등



Android O의 새로운 기능 

: 백그라운드 한계, 알림 채널, PIP (picture-in-picture), 자동 채우기, 적응 형 아이콘 및 API 변경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알림 채널. 

사용자는 채널 소개를 통해 알림을보다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 채널은 여러 응용 프로그램의 메시지를 그룹화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채널을 활성화 / 비활성화하거나 잠금 화면에서 중요도, 사운드, 조명, 진동, 가시성 중 하나의 설정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알림에는 더 이상 우선 순위가 지정되지 않으며, 알림이 표시되는 방법과 노이즈, 빛 또는 진동과 관련된 채널을 결정하는 새로운 7 가지 중요도가 제공됩니다. 여러 사용자 계정에 채널을 그룹화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업무용 및 개인용으로 사용되는 장치에서 채널을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백그라운드 제한. 

Android O는 배터리 수명과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백그라운드 제한을 도입합니다. 새 제한의 영향을받는 영역은 암시 적 브로드 캐스트, 백그라운드 서비스 및 위치 업데이트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서비스는 몇 분 후에 중지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제한없는 서비스를 시작할 수있는 몇 분 동안 임시 허용 목록에 배치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우선 순위가 높은 메시지, 브로드 캐스트 수신시 또는 통지에서 보류중인 인 텐트를 실행할 때와 같이 사용자가 볼 수있는 작업을 응용 프로그램이 처리해야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위치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은 매 시간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수신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포 그라운드로 응용 프로그램을 가져 오거나, 포 그라운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Geofencing API를 사용하거나 수동 위치 수신기를 사용하여이 동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IP (Picture-in-picture). 

Android TV에서 이미 사용 가능하며 PIP는 이제 Android로 가져와 다른 활동 내에서 활동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PIP는 Android N에 도입 된 멀티 윈도우의 특별한 경우이며 특히 동영상 콘텐츠를 재생하는 데 적합합니다.

자동 완성 프레임 워크. Android O는 사용자가 시간을 절약하고 양식 작성 작업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 및 자동 완성 양식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프레임 워크를 도입합니다. 로그인 데이터 또는 신용 카드 정보 사용에 대한 예가 포함됩니다.


적응 형 아이콘. 

다양한 기기의 실행 프로그램은 둥근 모양, 사각형 모양, squircle 모양 등 다른 모양의 아이콘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O는 배경과 전경을위한 두 개의 이미지 레이어와 마스크로 시작 아이콘을 만듭니다. 이 아이콘은 시각 효과를 지원합니다.

멀티 디스플레이. 개발자는 여러 디스플레이가있는 장치에서 활동을 한 디스플레이에서 다른 디스플레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바. 

Android O에는 OpenJDK 8의 java.time과 OpenJDK 7의 java.nio.file 및 java.lang.invok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벤치 마크에서는 런타임 성능이 최대 2 배 향상되었습니다.

Android O의 다른 개선 사항에는 XML의 글꼴 리소스, 앱의 광역 색상, 고품질 Bluetooth 오디오 코덱, WiFi 인식, 키보드 탐색, WebView 개선 등이 있습니다.


Google은이 Android 미리보기 버전은 완전히 안정적이지 않으며 후속 버전은 다음 달에 발행 될 것입니다. 

Android O 용으로 개발하려면 Android Studio 2.4 Canary가 필요합니다. 

Android의 새 버전은 에뮬레이터 또는 여러 Nexus 및 Pixel 기기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infoq.com/news/2017/03/android-o?utm_campaign=infoq_content&utm_source=infoq&utm_medium=feed&utm_term=globa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