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asic elements of 3D objects (3D Object 기본 요소)

 

Vertices (꼭지점) : 3D도형의 Object 꼭지점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으며, 2D 가진 x, y축에 z축을 추가하여 3D x, y, z 상의 점으로 이뤄져 있다.

 

Triangles (삼각형) : 3개의 꼭지점으로 이뤄진 면을 말한다. 다른 3D프로그램은 4개의 꼭지점으로 이뤄진 quad face (4) 제공하지만 PV3D에서는 Triangles만을 지원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PV3D에서는 Triangles 조합을 통해 3D Object 구성할 있다.


 

[ 그림 : 꼭지점 4 -> 삼각형 2 -> 삼각 ]

 

여러 Triangle mesh (삼각 ) 가지고 넓이 높이와 깊이 설정을 통해 아래와 같이 3D Object 표현 있다.



PV3D에서는 7가지의 Primitives (기본모델?) 제공합니다.


 


Plane (
평면), Sphere (), Cylinder(원통), Cone(원뿔), Cube(정육면체), Arrow(화살), Paper Plane(종이비행기)

 

여기서 참조로 종이비행기와 화살표는 특별한 케이스로 3D프로그램에서 자주 나오는 Utah teapot (주전자) 유사하게 테스트 등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The rendering pipeline ( 렌더링 경로 )


PV3D에서는 3D Object 표현하기 위해 여러 경로를 거치며 과정을 Rendering Pipeline 이라 한다.

 

Initialization (초기화) => Projection (투영) => Rendering (표현) 거치게 된다.

 

Initialization (초기화) : 초기에 1번만 발생하는 것으로 Viewport, Scene, Camera, Renderer 등을 생성하며 초기화 설정을 한다.

 

Projection (투영) : 3D 좌표를 2D 화면에 전환하여 표현하는 것으로, Object 3D 꼭지점을 연산하여 2D

화면에 보여질 것을 투영하는 것이다.

 

Rendering (표현) : 스크린에 보여질 이미지를 그리는 과정으로, 2D Projection 데이터를 조합하여 표현한다. 렌더링 과정은 lineTo() : 삼각형 그리기 => beginBitmapFill() : 텍스쳐() 추가를 거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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