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ices (꼭지점) : 3D도형의 Object는 꼭지점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으며, 2D가 가진 x, y축에 z축을 추가하여 3D는 x, y, z축 상의 점으로 이뤄져 있다.
Triangles (삼각형) : 3개의 꼭지점으로 이뤄진 면을 말한다. 다른 3D프로그램은 4개의 꼭지점으로 이뤄진 quad face (4면)를 제공하지만 PV3D에서는 Triangles만을 지원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PV3D에서는 Triangles의 조합을 통해 3D Object를 구성할 수 있다.
[ 그림 : 꼭지점 4개 -> 삼각형 2개 -> 삼각 망 ]
여러 Triangle mesh (삼각 망)을 가지고 넓이 높이와 깊이 설정을 통해 아래와 같이 3D Object를 표현 할 수 있다.
Plane (평면), Sphere (구), Cylinder(원통), Cone(원뿔), Cube(정육면체), Arrow(화살), Paper Plane(종이비행기)
여기서 참조로 종이비행기와 화살표는 특별한 케이스로 3D프로그램에서 자주 나오는 Utah teapot (주전자) 와 유사하게 테스트 등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PV3D에서는 3D Object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경로를 거치며 이 과정을 Rendering Pipeline 이라 한다.
Initialization (초기화) : 초기에 1번만 발생하는 것으로 Viewport, Scene, Camera, Renderer 등을 생성하며 초기화 설정을 한다.
Projection (투영) : 3D 좌표를 2D 화면에 전환하여 표현하는 것으로, Object의 3D 꼭지점을 연산하여 2D
화면에 보여질 것을 투영하는 것이다.
Rendering (표현) : 스크린에 보여질 이미지를 그리는 과정으로, 2D Projection 데이터를 조합하여 표현한다. 렌더링 과정은 lineTo() : 삼각형 그리기 => beginBitmapFill() : 텍스쳐(면) 추가를 거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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